이상하게 머리를 열심히 감아도 냄새가 나시는 분들이 계시죠. 깨끗하게 감는다고 감아도 비듬이 생기고 정수리 냄새가 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보면 제대로 머리를 감아도 후 관리를 못하거나 애초에 머리 감는 방식이 잘못된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머리를 제대로 감는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냄새 안나게 머리 올바르게 감는 방법을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시죠.
💚“방금 그 옷 세탁망에 넣으셨나요?” 사람들이 절대 모르는 세탁망의 비밀 (+소름주의) |
💚“화장실에 ‘이거’만 넣으면 몇개월동안 청소 안 해도 됩니다.” 살림마스터가 알려주는 비누 사용법 |
💚“위험한 락스 보관은 ‘이렇게’만 하세요.” 살림 고수가 알려주는 락스 보관법 |
머리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정수리 냄새의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나는 것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선천적으로 피지선을 통해 피지를 분비시키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두피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더욱 피지선이 많아 월등히 많은 수준의 피지가 나옵니다.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면서 피지가 땀과 만나게 되어 산화를 일으켜 정수리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머리 제대로 감는 법

1.두피를 잘 불려줍니다.
우리가 몸에 각질을 물에 불려 때를 제거하는 방식과 똑같은 원리로 두피의 각질을 불려 때를 제거하기 위해 샤워 전 두피를 먼저 불려줍니다.
2. 비누칠은 경계를 나누어 해줍니다.
머리를 한번에 감는 것이 아니라 경계를 나누어 감는다는 생각으로 층을 나누어 천천히 감아줍니다. 이때는 손톱을 세워 감는 것이 아니라 손끝으로 살살 꼼꼼히 감아줍니다.
3. 꼼꼼히 헹구기
두피에 샴푸 노폐물이 남아있으면 아무리 꼼꼼히 씻더라도 노폐물로 인해 다시 냄새가 납니다. 제대로 헹구는 방법은 그냥 계속 헹구어 주시는 것입니다.
4. 머리는 샤워 직후 바로 말려주기
두피를 젖은 채로 방치하면서 습한 상태에서 세균이 번식하면서 딱 좋은 환경이므로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해서 냄새가 심해지고 가려워집니다. 머리는 바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