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 만큼 조용히 있다가 거의 다 망가지고 나서야 신호를 보내는 장기입니다. 간이 안좋아지기 시작할때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간이 안좋아졌을때 간이 보내는 이상신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이 안좋으신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하루에 이때만 딱 굶으면 살이 쪽 빠집니다.” 운동 안해도 살 빠지는 식사시간 |
💚“혹시 아직 완강기 사용법 모르시나요?” 화재시 생명줄인 완강기 완벽한 사용법 |
💚“턱에서 소리나세요? 이미 디스크 진행중입니다.” 의사가 알려주는 턱관절 비수술 치료법 |
간이 안좋을때 나오는 증상
1.황달
황달이 생기면 눈의 흰자위가 노래지고 소변 색이 탁해집니다. 간에서 여러가지 세포를 대사하고 합성하는 과정에서 빌리루빈이라는 물질이 나오는데 간이 망가지면 이 물질이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체내에 축적되고 황달로 나타납니다.
2.소양감(가려움증)
빌리루빈이 체내에 축적되면 중추신경계에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물질로 변해 가려움증을 나타나게 한다고 합니다.
3.복부 불편감
간은 소화 장기중에 하나입니다. 간이 망가지게 되면 소화기능이 떨어지면서 다양한 복부 불편감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4. 원인 미상의 피로감
간이 안좋아지면 대사와 합성이 잘 이루어지지 않기때문에 피로나 무력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의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의사의 진찰이나 정밀 간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것입니다. 만약 이 앞서 말한 증상들이 일시적인것이 아니라 지속적이라면 꼭 병원에 가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