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이 제대로 위치하지않고 틀어지면 생리통이나 방광염 또는 목과 안면 비대칭까지 많은 부작용이 나오다고 합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할때는 걷지도 못하고 매번 간에 부담이 되는 약을 먹어가면 참아야하죠.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운동을 하면 생리통도 완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만하면 치과 안가도 됩니다.”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석 절대 안쌓이는 양치법 |
💚“이 증상이 있다면, 당신의 간은 이미 망가지고 있습니다.” 간이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 |
💚“하루에 이때만 딱 굶으면 살이 쪽 빠집니다.” 운동 안해도 살 빠지는 식사시간 |
골반 자가진단
거울을 보고 일자로 섰을 때, 골반 좌우의 튀어나온 뼈의 높이를 확인합니다.

출처: 채널A 캔버스
또는 사진과 같이 엎드려서 발목 복숭아뼈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골반 3분 운동법

출처: 채널A 캔버스
1.가슴 높이 벽에 손바닥을 고정하고 허리를 쭉 핍니다.

출처: 채널A 캔버스
2. 팔과 다리를 모두 쭉 펴줍니다.

출처: 채널A 캔버스
3.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당겼다가 뒤로 최대한 뻗어올리고 다시 가운데로 돌아옵니다.

출처: 채널A 캔버스
4.엉덩이를 쭉 뒤로 빼면서 허벅지의 뒤쪽 근육을 늘려줍니다.(시선은 정면 고정해주세요.)
5.이 운동은 양쪽으로 10번씩 총 20번의 횟수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운동

1.자신의 골반 위치를 확인 후, 골반이 높은 쪽의 다리를 뒤로 펴고 런지 자세를 잡아줍니다.

출처: 채널A 캔버스
2. 무릎을 굽히는 방향으로 깍지 낀 팔을 머리 위로 쭉 뻗습니다.
3.10번 반복해주세요.

출처: 채널A 캔버스
이 운동은 골반이 올라간 반대 방향으로 상체를 틀어 골반의 장요근을 이완시켜 주면서 골반을 교정하는 운동입니다.
오늘은 골반의 자세를 교정해주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갈수록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운동을 적어도 일주일에 2번정도 꾸준히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