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일반쓰레기에 이거 버리신거 아니죠?”모르고 버리면 과태료 30만원 내야하는 쓰레기

최근 구청 공무원들이 가정집을 돌아다니면서 쓰레기를 제대로 버렸는지 확인하는 사례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대로 알지 못해 쓰레기를 구분하지 않고 버려 과태료를 무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불상사를 예방하실 수 있도록 절대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안되는 쓰레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쓰레기와 음식물 구분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실하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언제 먹어도 처음처럼 맛있습니다.” 식어도 절대 안부는 5분 간단 잡채 만드는 방법
💚“면허증 있는 분들은 무조건 이거부터 확인하세요” 내년부터 확 바뀝니다.
💚“월 200으로 1억까지 금방 갑니다.” 직장인 필수 급여통장 6가지 (+역대급 혜택)

분리수거 제대로 하기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구분법

1.밀가루나 튀김가루

밀가루

사실 대부분 일반쓰레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루류는 음식물 쓰레기로 구분되어있습니다.

2.된장과 고추장

된장

누가봐도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될 거 같은 이 장류등은 일반 쓰레기에 속합니다. 장류는 염도가 높기때문에 동물의 사료로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물에 희석해 버리거나 통째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합니다.

3. 수박껍질 및 감자껍질등

감자

동물의 사료로 다시 쓸 수 있기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4. 라면봉지 또는 믹스커피 비닐

라면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로 이 두가지는 복합 플라스틱류에 속함으로 물질 재활용이 어려운 물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불에 태워 에너지 재활용 자원으로 활용한다고 하니 표기에 따라 비닐 쓰레기로 따로 배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고춧가루와 김치

김치

이 두가지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라 일반쓰레기로 배출하셔야합니다. 이 두가지는 염도가 높고 매운 성분이 많기때문에 동물들의 사료로 쓰기 부적합하기때문입니다.

앞서 말한 쓰레기들은 헷갈려서 실수가 잦은 항목들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가장 쉽게 생각하는 법은 내가 버리는 것이 동물의 사료로 다시 쓰일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보시면 쉽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지자체마다 허용하거나 거부하는 쓰레기들의 항목이 다르다고 하니 헷갈리시는건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는 사람만 만든다는 은행원들의 비밀 통장 3가지”(+ 지금 당장 만드세요)
💚“고속도로에서 ‘이 돈’ 절대 쓰지마세요.” 무료로 고속도로 지나가는 꿀팁
💚“월 200으로 1억까지 금방 갑니다.” 직장인 필수 급여통장 6가지 (+역대급 혜택)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