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블루베리 그냥 드시면 절대 안됩니다.” 한의사가 알려주는 냉동 블루베리의 진실

냉동 블루베리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아주 유용한 과일입니다. 생 블루베리는 가경대가 너무 비싸기도 하고 양이 적어 다들 냉동 블루베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요거트부터 스무디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블루베리는 사실 그냥 드시는 것보다 다른 방법으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냉동 블루베리에 관한 글을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아래 내용 잘 숙지하시고 절대 냉동 블루베리 그냥 드시지 마세요!

💚“30일동안 두부를 먹었더니 몸이 결국 이렇게 변했습니다.” 한의사가 알려주는 두부의 효능
💚“다른 음식보다 항암 효과가 훨씬 뛰어납니다.”한의사가 알려주는 포도 제대로 먹는 법
💚“정말 가볍게 이것만 챙겨드셔도 허리디스크 예방됩니다.”척추건강에 직빵인 하루 우유 한잔과 시너지 효과 대박인 음식 2가지

블루베리 제대로 먹기

블루베리1

영양학적으로 블루베리의 가장 핵심 성분은 바로 안토시아닌입니다. 블루베리의 핵심 성분이 냉장,냉동,건조의 과정을 거쳤을때 어떻게 감소하고 증가하는지에 대한 연구에서 냉동 블루베리가 가장 높은 안토시아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1. 세척 기준

블루베리

냉동 블루베리를 세척하지않고 그냥 드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것입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서 별도의 세턱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구분법은 제품설명에 식품의 유형이 과,채가공품,농산물로 나뉘게 됩니다. 과,채가공품의 경우는 세척 후 급속 냉동을 하기때문에 세척이 따로 필요하지 않지만 농산물의 경우 냉동외에는 별도의 가공을 하지않았기 때문에 세척이 필요합니다.

2. 세척법

냉동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핵심성분이 안토시아닌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오랜시간 물에 노출되면 이 성분들이 모두 녹아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30초정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하시면 됩니다.

3.해동시 유의할 점

냉동 블루베리1

해동 후 바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따로 해동하지않고 자연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동 후 절대 재냉동을 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냉동실에 나와 녹으면서 미생물들이 급격히 늘어나는데 다시 재냉동을 하게되면 이 미생물들도 같이 얼리게 되기때문입니다.

오늘은 냉동 블루베리에 대해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섭취시 주의할 점을 적어놓았으니 가급적으로 꼭 확인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가볍게 이것만 챙겨드셔도 허리디스크 예방됩니다.”척추건강에 직빵인 하루 우유 한잔과 시너지 효과 대박인 음식 2가지
💚“방금도 이렇게 주차하셨죠? 그럼 차 다 망가집니다.” 운전자 90%가 잘못하고 있는 주차 습관(+완벽한 주차 방법)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 있을때 보내는 신호” (+적중률 99%)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